BBS불교방송, 서울 흥천사에서 "차 향기를 나누다"
BBS불교방송, 서울 흥천사에서 "차 향기를 나누다"
  • 손혜철
  • 승인 2019.05.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 도심의 산사에서 전통 차를 함께 맛보고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의 첫날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차문화대축제 ‘서울 차 향기에 빠지다’>를 서울 성북구 흥천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BBS불교방송이 주최하고 서울 흥천사, (사)한국차인연합회, 불교차인중앙회가 주관하며 서울시의 후원으로 6월 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진행된다.

BBS불교방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의 전통 차를 맛보게 하는 다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식 만들기, 향낭 주머니 만들기, 인절미 체험, 매듭 팔찌(장명루) 만들기, 차 덖기 체험 등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40인 찻자리 시연과 다기 전시 등도 펼쳐지고 차를 마시는 방법과 예절을 배우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흥천사 회주 금곡 스님과 주지 정관 스님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선상신 BBS불교방송 사장과 전문 차인들이 참석하며

서울 주재 외국인들도 자리를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시민과 함께 하는 차 문화 대축제는 지난 2016년 서울 진관사에서 첫 행사가 열린 이후 지난 2017년과 지난해에는 서울 은평구 수국사에서 연달아 행사가 열려 시민들을 위한 문화 축제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올해 행사가 열리는 서울 흥천사는 조선 태조 이성계가 왕비인 신덕왕후의 명복을 빌기 위해 특별히 건립한 조선 왕실의 원찰이다.

7백년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전통사찰에서 차 문화의 향연이 펼쳐지게 돼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6월의 첫 날이자 첫 주말에 열리는 차 문화 대축제가 서울 시민들에게

삶의 여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를 모으고 있다.

BBS불교방송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한국의 전통 차와 다도를 알리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실생활에서 차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정한 웰빙문화를 만들어나가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차 문화 대축제(서울, 차 향기에 빠지다)

일시: 2019년 6월 1일(토), 11:30~15:30

장소: 서울 성북구 돈암동 흥천사

주최: BBS 불교방송

주관: BBS 불교방송, 흥천사, (사)한국차인연합회, 불교차인중앙회

후원: 서울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