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2019 충청북도 중소기업 비즈매칭 엑스포 개최

2019 충청북도 중소기업 비즈매칭 엑스포가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충청북도 소재 중소기업 간 수평적인 거래관계를 조성해 기술, 원재료, 생산제품, 자원 등을 공유하는 네트워크형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이번 엑스포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농협은행 충북지역 본부와 도내 중소기업를 비롯한 120여개 기관과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비즈매칭과 더불어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매칭과 구직희망자와 중소기업 간 기술인재 매칭도 병행해 추진됐습니다.

◆ 제1회 도청공무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제1회 도청공무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가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공무원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생명존중과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대회는 실‧국별 대표 2팀, 총 28팀 56명이 참가했으며, 제한시간 7분 동안 2인 1조로 심폐소생술을 교대로 시행했습니다.

우수 실국에게는 6월 직원 조회에서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 충북 농가 연평균 소득 4천만 원 돌파

충북의 농가소득이 사상 처음으로 4,000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통계청의 농가 경제조사 결과 지난해 충북의 농가당 연평균 소득은 4,012만원으로, 1년 전 보다 182만원 증가했습니다.

충북의 농가소득은 전국 5위 수준이지만 부채는 전국에서 가장 낮았습니다.

농가소득이 크게 오른 이유는 충북의 농업 구조가 다양화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충북에 국내 최초로 이동식 수소충전소 설치

국내에선 처음으로 이동식 수소충전소가 충주에 설치됩니다.

충청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서 이동식 수소충전소 개발과 실증시설 구축사업이 선정돼, 국비 38억 등 43억 3,000만 원을 들여 2022년까지 이동식 충전소를 충주시 주덕읍에 설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동식 수소 충전소는 저장용기와 압축기, 충전기 등 설비를 탑재한 차량을 이용해 수소 자동차를 충전하는 시스템입니다.

◆ 충북체육회·괴산군, 충북도민체전 준비 박차

충북체육회는 오는 6월 괴산군에서 열리는 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을 앞두고 대회 준비에 본격 돌입했습니다.

충북체육회는 종목별 대진추첨을 갖고 시·군 참가신청서 열람을 마감했으며, 경기장 시설 점검, 경기진행요원 확보, 메달, 종합안내서 제작 등 대회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괴산군은 개·폐회식이 열리는 괴산종합운동장과 문화체육센터를 새 단장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괴산군에서 개최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