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매포읍에 위치한 매포초등학교(교장 박용철)는 4~5학년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충남 보령에 위치한 충청북도 해양수련원에서 핵심역량강화 수련활동을 실시하였다. 핵심역량강화 수련활동은 매포지역자치회(회장 신태의)의 지원으로 소요된 경비의 대부분을 지원받아 매포읍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한 배움의 장을 제공하였다.

2박 3일간 이루어진 수련활동에서는 짚라인 타기, 바나나보트 타기, 해변공동체 게임, 보령 에너지월드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는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마련되어 다채로운 체험의 장이 되었다.

수련활동을 기획한 이용현 선생님은 “지난 4월에도 매포청년회의 지원으로 아이들이 수련활동에 다녀왔었는데, 이번에도 매포지역자치회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또 한 번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련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었고,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 등 청소년 핵심 활동 역량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지원해준 매포지역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하였다.

수련활동을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도 조직하여 사전 답사 및 예산, 프로그램 협의 등을 함께 하였으며, 수련활동 후에는 만족도 조사도 실시하여 차후 수련활동에 반영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매포초등학교는 지난 4월 매포청년회의 지원으로 수련활동을 실시하였고, 5월 1일에는 매포지역자치회의 지원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매포초는 평소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역시 매포초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여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모두가 함께 행복한 BEST 매포교육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