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이기원)는 23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이사 및 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13년도 사업계획안 및 장학생 선발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2013년도 장학생 선발은 관내 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3월중 선발공고 후 신청자에 한해 이사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74명을 선발하고 4월중에 총 6천1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은 관내 학업우수 학생 및 예·체능 특기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기준에 적합한 학생 중 저소득 위주로 선발된다.

(재)계룡시애향장학회는 관내 각급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으로 훌륭한 인재육성 발굴과 시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6년 설립되어 2007년부터 장학금 지급 사업을 펼쳐 왔으며, 그 동안 173명의 저소득 자녀 및 학업성적 우수 학생에게 1억4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장학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받는 학생수와 금액을 늘리는 것은 물론 경제적 여건 등을 이유로 배움의 길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온 힘을 기울여 우수한 인재가 양성되어 계룡시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지역인재 육성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