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학산119안전센터 고구마 심기로 이웃사랑 실천
영동소방서 학산119안전센터 고구마 심기로 이웃사랑 실천
  • 손혜철
  • 승인 2019.05.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 학산119안전센터(센터장 여인석) 및 학산의용소방대(대장 이희환)는 7일 관내 소외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고구마 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고구마 심기 봉사활동은 학산119안전센터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고구마를 관내 독거노인 및 결손가정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구마 심기는 前 학산의용소방대장 최병규씨가 학산면 서산리 인근 농지 1,656㎡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서부농기계임대사업장(소장 전성수)에서 농기계를 대여해주는 등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0여 명의 소방가족들이 고구마 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학산의용소방대는 지난 2월에도 지역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 가구를 방문하여 자체기금으로 마련한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민간자원봉사 활동 및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여인석 학산119안전센터장은“앞으로도 의용소방대와 함께 정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