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충주시 바이오산업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및 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5월 1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충주시 바이오산업 자문위원회’위촉식을 갖고 위원회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바이오헬스 기업정보 제공 및 홍보 △정밀의료 특화 및 차별화 논리 개발 △국가산업단지 기본구상(안) 자문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전문분야 자문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충주시 안석영 부시장을 비롯해 바이오 관련 학계 전문가, 바이오 기업 대표 및 임원, 기업유치 관련 컨설팅 전문가 등 총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회는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회의에서는 국가 산단 조성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자문위원회 운영 계획 및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시는 올해 9월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경제적 타당성, 정책적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바이오산업 자문위원회와 더불어 총력을 다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산업과 이정남 과장은 “바이오산업 전문가의 자문은 현재 국가산단 예비타당성 조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타 평가항목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제시할 것”이라며 “바이오산업이 충주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는 정부예산 3586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6년까지 서충주 신도시 인근인 대소원면 본리 및 완오리 일원에 250만㎡ 규모로 조성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