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변화된 대입전형에 대한 지역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7일 남부권역을 시작으로 6월 15일 아산까지 총 5회에 걸쳐 교육공동체 권역별 대입설명회를 갖는다.

논산, 내포, 천안, 서산, 아산의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2주에 한 번씩 토요일에 열린다.

27일 논산대건고 체육관에서 공주, 금산, 논산계룡, 부여, 서천지역의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충남 남부권역 대입설명회, 5월 11일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보령, 예산, 청양, 홍성의 내포권역 대입설명회, 5월 25일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천안지역 대입설명회, 6월 8일 충남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강당에서 당진, 서산, 태안의 서부권역 대입설명회, 6월 1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아산지역 대입설명회를 실시한다.

대입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1부와 2부를 나눠 진행한다. 1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충남진학교육지원단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이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2부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에 권위 있는 전국적인 강사들이 ‘자기소개서 작성이 이해’ 특강을 실시한다.

고등학교 1, 2,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자녀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 충청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5개 권역 대입설명회에 연인원 25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교육공동체 권역별 대입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앞둔 고3 학부모는 대입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1, 2학년 학부모는 자녀의 바람직한 고교생활에 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