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에서는 4월 23일 아포종합복지 관 2층 회의실에서 아포읍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반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공부방 ‘나의 미래와 희망의 길 찾기’ 개강식을 진행 하였다.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공부방사업은 센터방문이 어려운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에게 한국사회 적응 및 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결혼이민자들이 자신의 정착수준 점검하기, 사례를 통한 미래전망, 폭넓은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가족의 건강성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일방적인 강의 위주의 교육이 아닌 결혼이주여성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글쓰기, 집단상담 등의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한국에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면 좋을까? 나의 미래는 어떨까? 함께 고민해보고 나와 가족의 미래를 설계하여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교육으로, 다양한 수업내용으로 진행되니 빠짐없이 참석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아포읍사무소 이덕희 부읍장은 “저희 아포읍에서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으니 아포읍에 거주하시는 더 많은 결혼이주여성들이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3시까지 진행된다.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는 교육생들에게 차량운행을 지원하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정규과정,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취득반, 국적취득 대비반, 운전면허교실, 이중언어 환경조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에서는 ☎054)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