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 시 16만원 지원
대전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 시 16만원 지원
  • 이경
  • 승인 2019.04.2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 저감을 위해 저녹스(低+NOx)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가구 당 16만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시는 올해 추경을 통해 300대(가구 당 1대)를 지원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하고, 2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저녹스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높은 친환경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6개사 158개 제품)이다.

 지원대상은 대전시 소재 주택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다.

 대상자 선정은 세입자를 둔 주택소유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거주자, 전용면적이 좁은 주택 순서로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로 하면 되며, 신청자격, 신청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시청 미세먼지대응과(☎ 042-270-5682)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손철웅 환경녹지국장은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면 질소산화물을 약 76% 감소하고, 에너지효율이 약 10% 증가돼 연간 난방비 10만 원 정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