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계룡시는 21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이기원 시장을 비롯한 실과장, 직속기관장, 담당급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주요업무 추진성과 및 201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금년 한해 시정운영 성과에 대한 평가와 2013년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책 등 시정의 나아갈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2012년도 시정운영 성과로는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 확정, 지방도 645선 국도지선 지정,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사업 고시 등 대단위 지역개발 사업 가시화를 비롯하여 생활복지 행정 강화, 녹색성장 도시기반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 도모, 문화․체육수준 향상 등 시정운영 전반적으로 한 차원 높은 성장과 신성장동력 확충으로『도약하는 계룡, 매력있는 도시』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다.

내년에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에 적극 대처하면서 일자리 창출 등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복지, 지역화합과 희망을 공유하는 소통시정 활성화, 대외적 여건을 고려한 효율적 재정운영, 견실한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사업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기원 시장은 “내년도에는 시 개청 10주년을 맞아 시정 각 분야에서 시민에게 희망과 활력을 심어주고,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명품계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