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단양 단천초등학교 단천가족(학생, 학부모, 교사)이 함께 모여 단양 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단양 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 참여는 농촌소규모 학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단천가족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단천가족의 건강을 도모하고 참여와 협동, 나눔과 배려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단양 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 참여는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걸어 나가며 서로 소통하고 교육 가족 간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오전 9시부터 단양 생태 체육 공원에서 열린 단양 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에는 단천가족(학생, 학부모, 교사) 총 36명이 3km걷기 종목에 주로 참여하였으며 참여한 단천가족 모두 성공리에 완주하였다.

단양 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를 구성하는 교육 가족들이 모여 발을 맞춰 함께 걸으며 교육 활동에 대해 보다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고, 단천초 전교어린이회 학생대표 안다희 학생도 “가족과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따뜻한 봄 날씨를 느끼며 걸으니 마치 진짜 가족이 된 느낌이 들었고, 3km 걷기 종목을 완주 할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