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장연옥)은 4월 19일 관내 초․중․고 학생 대표들로 구성된 「단양학생참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참석 대상은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회장, 부회장이며 18개 초․중․고 학생 회장단이 참석하였다.

이번에 열린「단양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을 권리 주체로서 학생들의 표현의 자유나 참여의 권리를 인정하는 학교문화 개선을 통한 ‘민주적 효능감’을 신장하고,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권리와 책임에 대한 균형을 인식하는 민주시민성을 함양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단양학생참여위원회」의 역할은 학생의 입장과 요구에 근거해 충북교육청, 단양교육지원청의 교육정책 및 학교 운영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새로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하는 것이다.

「단양학생참여위원회」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정례회, 교육장과의 대화, 학생자치 캠프 및 학생역량리더십캠프 운영, 선진기관 견학 등이 있다. 이 중에서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 각 학교의 회장은 각각 해당 학교의 미담 사례와 건의 사항 등을 이야기 하며 많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향후 단양교육청은「단양학생참여위원회」정례회를 통하여 교육 현장의 목소를 귀담아 듣고 단양교육정책에 반영하여 교육공동체가 만족하고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