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앙탑 의상대여소‘입고 놀까’개장
충주시, 중앙탑 의상대여소‘입고 놀까’개장
  • 손혜철
  • 승인 2019.04.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주시가 지난 20일 중앙탑공원 내 들어선 의상대여소‘입고놀까’개장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이 날 개장식에는 내빈과 관광객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의상대여소 개장을 축하했으며, ‘입고놀까’ 현판식 후 의상체험 이벤트,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등을 관람했다.

시는 그동안 방치됐던 중앙탑공원 내 전통가옥 초가집을 체험형 의상대여소로 꾸며 한복이나 영화․개화기 관련 의상 등을 관광객이 직접 입고 중앙탑 주변을 둘러 볼 수 있도록 했다.

대여소 내부에는 의상실, 탈의실, 화장대를 설치하고 한복, 캐릭터복, 교복, 다문화의상 등 140여 점을 갖췄으며, 외부는 포토존과 놀이체험존으로 꾸며 의상을 입고 다양한 사진과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의상대여소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대여금액은 5천원이며, 1회 대여 시 2시간 이용 가능하다.

당일 중앙탑 근처 상가나 체험장을 이용하고 지출영수증을 제시하거나, 대여소에 비치된 모금함에 기부한 관광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오픈이벤트로 의상을 빌려 입고 찍은 인증샷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충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중앙탑 근처에서 지출한 영수증을 응모하는 상설이벤트도 10월 30일까지 열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