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유원희)이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무대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를 선보인다.

천안문화재단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가 오는 5월 5일 일요일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오전 11시, 오후 2시 총 2회 진행된다고 밝혔다.

2012년 예그린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을 수상한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는 흥인지문, 숙정문, 돈의문, 숭례문 등 서울 사대문의 옛 이름을 알아보며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자긍심을 일깨우는 공연이다.

공연은 극의 주인공인 ‘초롱이’와 ‘방구돼지’가 비가 오는 저녁 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기 위해 각 대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들을 만나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주인공들은 어질고 착하게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는 뜻의 동대문,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소나무를 심었다던 북대문, 친구가 어려울 때 돕자는 의미의 서대문, 예절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남대문을 통과하며 각 대문에 대한 숨은 뜻과 이야기를 들려준다.

뮤지컬에 사용된 노래는 아이들이 함께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창작 국악동요들로, 교육적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며 어린이날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 외에 야외에서는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포토존(Photo zone), 도예체험, 공예체험, 유관순 열사 가상현실(VR) 체험 등이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마련된다.

공연 입장료 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36개월 이상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50%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www.cna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1566-01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