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19일 15:00 F1963에서 마이스업계와 학계 등 마이스전문가로 구성된 2019년 부산광역시 마이스산업육성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년 「부산광역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제정과 함께 출범한 부산광역시 마이스산업육성협의회는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문기구로 위원장(행정부시장)을 포함하여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최장소인 F1963은 부산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마이스행사 주최자들에게는 유니크베뉴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 유니크베뉴 : 행사 개최지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마이스행사 개최 장소(부산 29개소)

이번 마이스육성협의회에서는 2019년 부산광역시 마이스산업 육성계획,부산지역 마이스업체 육성․지원계획등 2건의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경제적 파급효과와 일자리창출이 높은 마이스산업을 부산의 7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선정하고 미래먹거리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벡스코 전시공간 확충, 국제회의 복합지구 지정 등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 구축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등 굵직한 현안을 앞두고 마이스업계에서는 부산이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새롭게 비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마이스는 관광산업뿐만 아니라 도시혁신과 지역경제 발전의 촉매제로 활용될 수 있다.”며, “부산이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이스산업육성협의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마이스산업 육성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