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1일(목), 센터 대교육장에서 원활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운영을 위해 유관기관협의체를 구성하여 각 기관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유관기관협의체는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국민연금공단 김천성주지사, 김천구미범죄자피해지원센터, 김천기초푸드뱅크, 김천지역자활센터, 여성긴급전화 1366경북센터, 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북서부해바라기센터,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드림스타트, 김천시청 시민생활지원과의 각 위원들로 구성이 되었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지역의 어려운 가족들이 많이 있다.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함께 고민하고 자원연계를 통해 사례관리가 진행이 되면서 위원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대상자들에게 전달이 되길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이날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 안내와 통합사례관리 운영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지역의 사례공유와 효율적인 자원연계에 대해 논의하였다.

협의체는 지역 내의 취약위기가족들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적, 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서비스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이용은 서비스신청과 기관추천에 따라 이뤄지며 초기상담과 사례회의를 거쳐 선정된 가족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담당자 (☎ 054-432-828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