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이 오는 18일 워아이니(중국어) 동아리 ‘즐거운 중국어’전시를 시작으로 충주시평생학습관 학습카페에서 본격 운영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으며 체험생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얻었다.

시는 올해 일일체험 프로그램의 종류와 횟수를 늘려 상‧하반기로 두 차례 실시해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은 호박바늘꽂이, 가죽꼬임팔찌, 자수 티매트, 방울꽃 키링, 브로치, 손수건 등 만들기 체험에 제빵과 핸드드립 커피 체험이 더해져 체험의 폭과 수준이 예년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일일체험은 총 11개 동아리, 15회 일정으로 운영되며,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goodedu.chungju.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장애인 대상 일일체험을 함께 진행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학습하는 평생학습 소공동체 구성 및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동아리가 주도하는 일일체험이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학습하는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