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초, 함께 해서 행복했던 청주랜드 체험학습
백봉초, 함께 해서 행복했던 청주랜드 체험학습
  • 손혜철
  • 승인 2019.04.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신복호) 유치원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은 11일(목) 청주랜드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3월에 새로 전·입학하여 백봉가족이 된 유치원 5명과 초등 3명의 친구들이 함께하여 더 즐겁고 행복한 체험학습이 되었다. 학생들은 청주랜드 어린이체험관에서 ‘변신의 물’, ‘환상의 빛’,‘모험의 땅’ 등을 체험하며 과학의 세계와 놀이의 세계에 흠뻑 빠졌다.

최하진(2년․여)학생은 “일본에서 초등학교를 다니다 처음 한국의 초등학교에 다니게 되었는데 새롭게 배우는 공부도 재미있지만 언니, 오빠, 동생들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도 즐겁다”며 “2학년에 친구가 없어 조금 쓸쓸했는데 3학년 은서언니가 짝꿍이 되어 함께 활동하니 더 좋았다”고 말했다.

신복호 교장은 “학생 수가 적은 우리학교에 새롭게 가족이 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기존에 있던 학생들과 조화를 이루고 친해지는데 현장체험학습이 좋은 기회를 줬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함께 어울려 다양한 과학체험도 하고 놀이도 하면서 서로의 거리도 좁히고 우정도 한 뼘 더 자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봉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감성을 지닌 사람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