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회장 민병수)는 4. 8(월) 11:00 지회장실에서 지회장님, 복지관장, 유원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주1회씩 무료급식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체 조성 및 연계활동 추진을 위한 MOU 체결을 실시하였다. 

체결 전 인사말로 민병수 지회장은“지역사회를 위해 유원대학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하여”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로 시작이 되었다. 유원대학교 총장(채운관)은 대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 가치를 창출하고 헌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는 노인회 및 복지관이 기틀이 되었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오랫동안 헌신하고 일궈 오신 어르신들에게 유원대학교가 어르신들에게 돌려드리는 좋은 기회가 된다면 보람 된 일이 되겠다고 말씀하셨다.

또한 지회장(민병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향상과 가치창출을 위하고 노인회 업무추진에도 적극 협조 부탁드리며,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는 유원대학교에 감사의 인사 말씀을 덧 붙였다.

MOU 체결 후 유원대학교 총장 및 교수. 학생들은 무료급식을 위한 자원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채운관 총장님이 손수 밥을 퍼주고 어르신들 한 분
한 분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라는 덕담을 곁들여 주셔서 모든 이들이 흐믓한 광경을 볼 수 있었다 이번 무료급식은 일회성이 아니고 열심히 베풀 수 있는 유원대학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