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필립스코리아(대표이사 김동희)와 함께 모유수유 배려문화 확산 및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임산부 대상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4월부터 시작되는 임신부클래스는 ▷모유수유 성공 꿀팁 ▷아기 다루기와 수유자세 ▷밤중수유, 젖량부족 등 모유수유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해결책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방법과 엄마가 직접 만드는 아기 손싸개 등 태교 DIY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꿈밤 임산부클래스’는 직장생활로 태교가 어려운 직장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목요일 저녁 진행되어 엄마의 행복을 꿈꾸는 밤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부부애클래스는 ‘엄마 아빠가 함께 준비하는 모유수유’와 아이와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사인’ 강의가 진행된다.

임산부클래스, 부부애클래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56회 1,120명으로 대상으로 진행되며 무료 수강을 원하는 임산부는 ‘맘맘맘서울 네이버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석자에게는 풍성한 기념품과 강의 후기이벤트를 통해 필립스 아벤트 유축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모유수유의 장점이 많은데도 정보부족, 주변 환경의 미비 등으로 모유수유를 망설이는 임산부가 많다”며 “이번 교육이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고 사회적 배려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