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3월 28일, 29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57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이 실시되었다.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은 아동인권과 아동학대예방교육, 아동의 안전관리교육, 부모상담교육, 연령별 놀이지도, 놀이교구제작 및 활용, 서비스 마인드교육 및 직업 윤리교육, 유아기 행동 및 생활지도 이해, 유아기 인성교육의 이해교육으로 기본과정 8시간, 특화과정 8시간 총 16시간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이론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 전 정욱센터장 스님께서는 꽃피고 좋은 날씨에 종일 교육을 받게 되어서 답답하시겠지만 보수교육은 돌보미의 역량을 강화하여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교육에 참가한 아이돌보미의 소감으로는 전반적으로 알차고 유익했으며, 배운 이론을 잘 숙지하여 돌봄 활동에 활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가정의 만 3개월 ~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자가정에 찾아가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 해 주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직통전화 431-5475, 010-9958-5475)으로 문의 및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