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9일(금) 생필품이 담겨 있는 ‘사랑의 행복바구니’를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전달하였다.

이 ‘사랑의 행복 바구니’는 영동읍행정복지센터 직원 30여명이 평소 각 가정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해 오던 물품들을 한 바구니에 모아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각 가정에서 식품, 생활용품 등을 사용하지 않고 새 제품이 쓰레기로 버려지면서 발생 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고 의미있는 자원 재활용을 위해 영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19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수집 물품은 쌀, 라면, 통조림, 식용유, 조미료 등의 식료품과 샴푸, 비누, 칫솔, 반찬통, 냄비 등의 생활용품 등으로 실온에서 변질될 수 있는 식품류 등을 제외한 포장이 된 새 제품이면 모두 수집이 가능하다. 

안치운 읍장은 “전 직원이 솔선수범하여 의미있는 나눔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회 문화를 형성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매달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생필품 등을 모아 매달 마지막 주 저소득 다자녀 가구를 선정 가정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