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은 지역 청년층의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 발굴과 창업기반 지원을 위해 2019 청년 창업농 활성화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창업농 활성화 지원사업은 관내 만40세 미만 독립경영으로 등록된 창업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희망자 신청을 받아 20명을 선정해 추진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째를 맞은 창업농 교육은 청년 창업농의 역할과 의미를 정립하고, 성공적인 창업 및 경영을 위한 기본 역량을 배양하고자 실시된다.
교육은 농업법인 대표·신용보증기금 관계자·청년농 창업자 등 관련 전문가 10명을 강사로 초빙해 28일∼4월 5일 슬로푸드(주) 농업회사법인에서 5회차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지역자원과 연계한 사업화 전략 △6차 산업 기반 조성 및 전략 수립 △농산업 품질 관리 △영농계획 수립 △유통 및 마케팅 △낙농을 통한 6차 산업화 △브랜드 디자인 △농업 정책 △농신보 이해 및 이용 절차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 기간 지난해 선정된 20명의 청년 창업농 활성화 지원 대상자들과 만남을 통해 우수 창업사례에 대한 경험담을 듣고, 청년 농업경영인의 사회적 역할과 자긍심을 갖도록 한다.
교육 후에는 교육 참가자들이 직접 창업계획서를 작성해 발표하고, 전문가들로부터 강평을 듣는 시간도 마련된다.
그리고 앞으로 교육생들의 지속적인 만남을 위해 단체카톡방을 개설·운영하는 한편, 교육생간 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간의 유대감을 갖도록 지원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농 교육을 통해 청년 창업농의 맞춤형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전문가 면담과 코칭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창출 모델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