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센터, 도내 외투기업 투자환경 개선 노력
충남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센터, 도내 외투기업 투자환경 개선 노력
  • 이경
  • 승인 2019.03.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운영하고 있는 충남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이하 ‘충남외투센터’)는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의 고충처리 및 투자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26일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충남외투센터는 충남 소재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애로사항 발굴·처리 174건, 교육지원 23회, 기업컨설팅 6회 등 작년 한해 급변하는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해 외투기업 투자환경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채용박람회 참가지원 2회 및 외투기업 교류활성화 1회, 정보제공 웹진발간 10회를 통해 도내 소재한 외투기업의 실질적 도움을 주었다.

충남외투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외투기업 상생발전 및 고용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지원 ▲기업컨설팅 ▲채용박람회(일자리 박람회) ▲외투기업 간담회 ▲생활정보레터 제공 등 도내 외투기업 투자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충남외투센터는 3월부터 도내 소재한 외투기업에게 ‘충남외투기업 희망교육 지원사업’ 및 ‘찾아가는 전문가 현장방문 컨설팅 지원사업’을 모집하고 있다.

‘충남외투기업 희망교육 지원사업’은 법정/집체교육을 필요로 하는 외투기업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전문가 현장방문 컨설팅 지원사업’은 전문위원과 신청기업을 매칭해 외투기업에게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 외국인투자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www.hif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경제진흥원(041-539-454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