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고자 「읍면동 찾아가는 국가암 검진」홍보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국가암 검진은 우리 국민들에게 많이 발병하고, 조기진단 방법이 있으며, 치료할 수 있는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한 검진을 말한다.

작년 제천시 국가암 수검율은 54.5%로 전국 평균에 비해 10% 이상 높은 편이지만 아직도 많은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보건소는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17개 읍면동 이·통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가암 조기검진을 안내하고 있다.

암 생존율은 높아졌지만 환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어 무엇보다 조기 암 검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바

보건소에서는 올해 국가암 검진대상자에게 조기검진 및 검진방법에 대한 1:1 전화 안내 및 문자 발송 등을 통한 독려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또한,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중 무료 암 검진대상자로 국가암 검진에 의해 확인된 암환자에게는 대상자별, 암 종별에 따라 암환자 의료비 지원도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국가암검진 ☎641-3176, 암환자 의료비 ☎641-30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