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23일 오전 10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시민단체와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V-DAY 출범식 및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V-DAY는 볼런티어(volunteer)의 약자인 V자를 딴 것으로 자원봉사의 날을 지정해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를 위해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출범식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청주시 4개구 지역에 거점을 정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정화활동뿐만 아니라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도 추진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혈침 봉사,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도 열려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기리는 시간도 가졌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무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무심천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자원봉사 V-DAY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함께 웃는 청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며 활동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