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과학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4월 12일까지 『제4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과학에 흥미가 있는 대구‧경북 거주민으로 블로거단  20명, 유튜버단 5명을 최종 선발한다. 평소 글쓰기, 사진 찍기, 영상 제작 등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 또는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과학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전시, 행사,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해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을 즐기고 이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블로그 기사 콘텐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제 4기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블로그 기사를 제작‧배포 하는 블로거단과 더불어 유튜버단 부문을 신설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교육, 유명 과학 유튜버와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최근 각광받는 직업군인 ‘1인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과학 전문 유튜버 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선발된 기자단에게 매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취재활동에 필요한 기자증과 기자수첩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및 지인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자 본인 외 동반 2인까지 과학관 무료 관람 혜택을 활동 종료시점인 연말까지 제공한다.

과학관은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부문별 우수기자를 선정해 과학관 공식 SNS(매월) 및 웹매거진(분기별)에 소개하고, 12월 해단식에서는 부문별 최우수기자를 선정해 표창(국립대구과학관장상)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오는 4월 27일(토) 진행되는 발대식에서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 교육 수강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 및 과학관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taeyoung@dns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4월 18일(목) 과학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