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복합치유센터(소방병원) 건립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관계기관(충청북도, 음성군) 합동으로 건립 예정지 인근 한국고용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점검회의에는 정문호 소방청장,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과 관련한 중요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추진 위원회」의 신규위원 4인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현재 진행 중인 예비타당성조사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이용예정자 보건데이터’, ‘건축계획’, ‘운영·의료계획’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 졌다.

 특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경제성분석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응급사망자 감소, 교통비 절감과 같은 기존의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안전 및 환경,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이 제시 되었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재난현장에서 육체적, 정신적 위험에 노출된 소방공무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종합병원급 소방전문병원이다.

 총 사업비 1,407억 원으로 PTSD센터, 화상센터 등 4개 센터와 19개 진료과목 및 300병상 규모로 2020년 공사를 시작하여 2023년까지 건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사업예산 확보’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소방청·충청북도·음성군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지속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