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 군서초등학교(교장 이숙경)은 3월 19일(화), 도서관에서 유권자들인 3-6학년 학생들에게 전교어린이회선거 후보자들의 공약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약토론회는 전교어린이회 후보들의 공약을 심층 깊게 유권자들에게 이해시키고 후보들이 자신의 공약에 대해 더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 마련과 유권자들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25일인 월요일에 실시할 전교어린이회 선거를 앞두고 실시하였다.

공약토론회는 2명의 회장후보자와 2명의 부회장 후보자들은 전체 학생 유권자들에게 자신의 공약을 발표한 뒤, 후보자 및 유권자들의 질문에 대해 답하는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회장 후보 1번 서동윤 후보는 전교생 영화 체험하기와 후배들의 이야기 경청하기,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공약으로 했고, 2번 서예하 후보는 전교생 요리문화 체험실시와 소통하는 전교회장, 예의바른 군서 어린이를 공약으로 내 걸었다. 부회장 후보 1번 김성찬은 예의바른 학교, 마음이 행복한 학교, 다양한 보드게임 마련을 공약으로 내걸고, 2번 박현성 후보는 깨끗한 학교, 안전한 학교, 문화생활을 함께하는 학교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유권자들은 공약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및 실현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질문했고, 후보자들은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심도 있게 고민하고 진중한 자세로 답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