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21~23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년 성공귀농·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해 전략적 귀농·귀촌 유치활동을 벌인다.

군은 귀농귀촌팀과 선배귀농인 5명이 직접 참여해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농업·창업 노하우의 1:1 상담으로 실속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주요 농산물 재배현황, 귀농귀촌 여건 등 영동군 홍보와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준비를 하였다.

과일의 고장으로서의 영동의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 비옥한 농지 등을 내세우며 귀농·귀촌 1번지란 점을 집중 부각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 현장에서 운영되는 귀농부스 상담창구에서는 시골정착에 성공한 선배 귀농인들이 직접 상담 활동에 참여하여 성공 및 실패 경험담을 생생히 들려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현실적인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 및 도시민에게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자체 홍보관을 비롯해, 기업 홍보관, 강연, 전국막걸리부스, 특산물장터, 각종 이벤트 부스 등이 마련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