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황간면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가정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월류사랑 행복나눔 Day’을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월류사랑 행복나눔 데이’는 황간면 맞춤형복지팀과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김오봉)가 힘을 모아 찾아가는 방문상담 형식의 민·관협력 사업으로, 31개 마을별 위기가구 명단을 추천받아 9월말까지 운영된다.

맞춤형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방문간호사 등 다양한 각계 복지전문가가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위기상황을 살피고 기초상담부터 시작해 그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황간면은 지난해부터 실시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자 올해도 연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방문결과 위기가정으로 선정될 시 향후 추진예정이 ‘마니또사업’에서 후원자(위원)-수혜자(위기가구)로 지정하여 황사모 위원의 역할을 부여하고 주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해 정서지원과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오봉 위원장은 “월류사랑 행복나눔 Day는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촘촘한 복지안전망으로 주민 모두가 소외됨 없이 환한 웃음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