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동복지관은 15일 청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한재희)와 와와Play 아이랑스포츠(대표 조성수) 등 3개 기관이 ‘펀(Fun) & 조이(Joy) 스포츠 교실’운영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스포츠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스포츠교실 참여 대상 아동을 모집하고 인솔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와와Play 아이랑스포츠(대표 조성수)는 프로그램 진행과 전문강사 비용 50% 할인 및 보조강사 비용은 전액을 무상 지원하기로 해 연간 환산 180만원 상당을 후원하게 된다.

아동복지관은 3층 대강당에서 스포츠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40명을 모집해 오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15:50~17:00) 12회를 운영한다.
하반기는 초등학교 고학년 40명을 모집해 9월 6일부터 11월 29일까지 12회를 진행한다.

펀(Fun) & 조이(Joy) 스포츠 교실은 청주시 아동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기존의 4개 프로그램(신혼․예비 부모교육, 사회성증진프로그램, 부모멘토링 내짝궁 사업, 아동자치회 마을 운영)외에 올해 새롭게 개설한 2개의 프로그램(RC카 만들기 과학교실, 펀&조이 스포츠교실) 중 하나이다. 

시 관계자는“최근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있어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신나고 즐거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