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지난 13일 결혼이주여성 10명 대상으로 남자다운네일전문아카데미학원에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대비반을 개강하였다.

주2회 3시간씩 총 43회기로 진행될 본 교육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취득반으로 진행하여, 국가자격증인 네일아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취득 후 취업 및 창업 등 결혼이주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도를 높여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김민정(자산동)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을 따고 싶었지만 학원비 문제로 부담이 되어 배우기 힘들었는데 마침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학원에서 80%를 지원해주어서 너무 좋고 앞으로 열심히 준비해서 국가자격증취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자격증 취득을 하면 내 것이 되어 한국생활에서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므로 모두 열심히 노력하여 꼭 자격증 취득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그밖에도 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국적별 자조모임, 국적취득 및 운전면허 취득대비반, 컴퓨터교실, 요리교실, 다문화가정 사례관리,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사업, 검정고시반등을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은 ☎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