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3월 13일(수) 서부지역 중학교 교장(50명), 교감(52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새 학기 계획을 수립하고 청탁금지법 시행관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장(교감)회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행정지원 시스템의 총체적 혁신을 강조하였다. 

또한‘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의 슬로건 하에‘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지원행정’의 5대 정책방향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그리고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3월 1일자 서부 관내로 승진 ․ 전직·전보한 교장(감)들을 소개하고, 서부교육청의 1학기 주요업무 안내 및 2019학년도 교육과정, 컨설팅장학, 학생생활지도 등 학교경영 전반에 걸친 내용과 교수학습공동체「더 클래스(THE CLASS)」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협의하였다. 

더불어 시교육청 감사관의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깨끗하고 청렴한 대전교육 실현에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였다.
 
서부교육청 이해용 교육장은“꿈과 끼를 찾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관리자들이 선도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청렴한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며,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