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춘천시는 3월 14일 춘천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 강원도 전담여행사,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및 FIT 외국인 모니터링 투어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역 광장에서 외국인 관광택시 춘천 발대식을 개최한다.

강원도 외국인 전용 관광택시는 점차 늘어나는 개별관광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 도입하였고 ITX청춘열차와 KTX강릉선을 이용하여 강원도를 방문하는 FIT외국인 관광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연계교통편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강원도 외국인 관광택시 춘천 발대식에서는 춘천시에서 사전 협의를 통해 선발된 100명의 운전자를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택시 인증서 수여, 친절 서비스 실천 선서, 외국인 관광택시 깃발 전달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발대식 행사와 연계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SNS 기자단과 FIT 외국인 모니터링 투어단의 추천 관광지 체험을 통해 실시간 춘천 관광 SNS홍보와 함께 관광객 불편사항 모니터링 문제점 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창준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ITX청춘열차와 외국인 관광택시의 결합으로 FIT 외국인 관광객들이 춘천에 오기도 쉽고 춘천에서도 외국인 관광택시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FIT외국인 관광객 강원도 유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강릉시 발대식은 4.3일 벚꽃축제와 연계하여 개최 예정으로 한국관광공사 국내외지사와 해외 강원관광사무소를 통해 FIT선호 온라인 사이트 OTA여행사 해외 유명 예능 특집방송 등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