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재숙)은 3월 9일(토)부터 8월 24일(토)까지 매주 2, 4주 토요일(10:30~12:10) 대전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초연계교육 지원을 위한 초등학교 적응기 학부모 주말교육 및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활동은 초등학교 1학년 교사를 초빙하여 학부모와 함께 학교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나눔으로써 실천중심의 유·초 연계 활성화를 위하여 학부모 교육 및 상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 방법은 초등학교 1학년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질문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아이들의 성공적인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내용은 초등학교 입학 준비, 1학년 수업의 진행과정 및 특성, 부적응의 형태와 학부모의 대처방안, 초등학생 학부모로서의 부모의 역할, 정리 습관, 친구사귀기, 한글학습의 방법 및 내용 등으로 예비초등학부모로서 의문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부분들에 대해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유아교육진흥원 이재숙 원장은 “초등학교 예비학부모로서 다양한 궁금증과 염려를 갖고 계실 부모님들이 이 시간을 통해 생생한 정보로 지혜롭게 대비하여 자녀들의 초등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행복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