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과 효율적인 영농 추진을 위해 귀농인 정착자금 및 농기계 구입자금을 보조 지원한다.

이사업은 전액 100% 군비로 지원되며, 이 사업은 귀농인 12명에게 총 4천8백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보은군 전입일로부터 만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세대주가 2년이상 보은군에 거주하고, 2년이상 영농에 종사하고 있으며, 65세 이하 세대주가 세대 구성원 2명 이상과 함께 보은군으로 이주 하고, 농지 3,000㎡ 이상 경작하는 귀농인이 해당되며, 호당 300~500만원의 정착자금 및 농기계구입자금을 지원받는다.

귀농 정착자금 지원은 귀농 초기 안정적인 조기 정착 기반 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기계 구입자금 지원은 농업 노동시간 단축 및 영농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은군 김광식 농정과장은 “추가 수요 조사를 통해 사업 신청 기준에 적합한 귀농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전국 제일의 귀농·귀촌 1번지라는 슬로건아래 귀농인 정착자금 지원, 귀농인 창업과 주택구입 융자 지원 사업, 귀농·귀촌 상담센터 운영과 귀농인 집들이 지원,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지원사업, 귀농귀촌인 및 지역주민 융화교육지원 등 20여 개 사업을 추진해 5년 연속 1천명이상이 귀농·귀촌인을 유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