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단법인 옥천군관광협의회(회장 혜철스님)창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오늘 발기인 총회를 갖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김재종 옥천군수님, 박덕흠 국회의원님, 김외식 옥천군의회 의장 및 의원님, 황규철, 박형용 도의원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허가와 법인등록을 마치고 옥천군관광협의회 창립까지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옥천군 관광에 몸 바치겠다는 일념으로 회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여 빠른 시일에 창립총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발기인 총회를 시작으로 옥천군민 모두의 힘을 결집하여 사단법인 옥천군관광협의회가 빠른 시일에 정식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은 생산력 저하 및 국내 경기의 둔화로 소비가 떨어지고 있으며 해외여행의 저렴화 및 서비스경쟁력 차별화에 의한 젊은 청소년세대, 가족 단위여행 단체여행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마다 관광객유치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계발 적극적 민 · 관이 하나 되어 지역관광개발 그리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옥천군 또 한 지역의 어려움이 크다는 것은 옥천군민 누구나 알고 있으며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옥천군은 2019. 옥천군의 도약 기회, 더 좋은 옥천을 만들기 위한 옥천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도약의 해로 정하였습니다.

한편 지난 2월 옥천군 의회 이용수 의원의 발의로 옥천군관광협의회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민관이 협업으로 관광활성화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우리 고장 옥천은 문화, 역사, 아름다운 자연 속에 산과 강 그리고 들녘 따라 향수길이 조성되었고, 주변과 연계하는 체험행사가 진행되면서 지역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활성화되어 자연스레 지역상권의 활성화가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 지역에 필요한 것은 옥천 관광발전을 위한 옥천군 관광발전협의회가 필요한 것입니다.

민 · 관이 하나 되고 하나가 된 옥천군민이 협력한다면 지역상권이 다시 활성화 될 것입니다.

또 한 옥천군 관광협의회는 민 · 관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통해 관광객유치, 관광 마케팅 홍보, 관광종사자의 서비스 안전교육 및 관광상품계발 등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관광협의체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옥천군 관광협의회는 옥천군 관광을 활성화하여 더 좋은 옥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019년 3월 9일 혜철 합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