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양태)에서 운영중인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CYS-Net)중점 기관으로서 ‘2019년 신학기 대비 상담주간’을 대인관계, 학교적응, 진로 및 진학, 자녀양육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 동안 운영한다. 

상담 주간동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친구관계, 자존감, 정서조절 향상, 진로 및 학업을 위한 개인상담, 자녀관계 증진과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심리검사도 ▲성격유형검사 ▲진로탐색검사 ▲그림검사 등 유형별로 운영하며 거리상담 아웃리치,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상담 등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센터관계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상당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는데 가정에서는 부모님이 자녀에게 세심한 관심과 격려를 당부한다”며 “신학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이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신학기 적응 문제를 해결하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상담전화로 국번없이 1388 또는 휴대전화 이용시 지역번호 누른 후 1388로 문의하거나 부여문화원 1층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836-1898)로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