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세계여성의 날’ 맞아 3월 8일(금)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속초YWCA와 (사)속초여성인권센터․부설 속초성폭력상담소 주관으로 ‘3.8 세계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속초 YWCA는 속초시, 속초YWCA 돌봄과 살림, 속초가정폭력상담소, 햇살의집, 다솜지역아동센터,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등이 참여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설악로데오거리 황소광장에서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여성의 날 선언문을 낭독하고 선언문 낭독 시민에게 플로라이드 사진 찍어주기 행사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사)속초여성인권센터․부설 속초성폭력상담소에서는 속초시, 속초경찰서, 속초고성양양범죄피해자센터,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속초경실련, 속초시사회보장협의체,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 등이 참여해 ‘3.8 세계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MeToo’, ‘#With You’ 운동 공유 캠페인을 오전 8시에서 9시까지 설온중학교, 속초여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만천교회 사거리에서 진행하였다.

이어 오후 2시 30분부터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속초관광수산시장 공영주차장 관광안내소 앞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편, 속초시는 지역에 올바른 성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 대상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직원 대상 성인지교육과 성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