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죽리초등학교(교장 이의규)는 3월 4일 「큰 꿈, 더 넓은 세상을 향한 봄빛 힘찬 새출발」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죽리초 동문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특색있고 의미있는 감동의 입학식을 개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죽리초는 해마다 교직원, 학부모, 죽리총동문회, 지역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신입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활동 홍보와 노력으로 찾아가는 농산촌 특성화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죽리초는 입학식에 6학년의 손을 잡고 입장한 15명의 신입생들을 환영하며, 죽리 동문선배 및 여러 지역기관분들의 덕담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었다.

또한 죽리총동문회는 죽리초 어린이들의 후배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바 금번 입학장학금으로 50만원을 기탁하여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모교의 발전과 후배 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고 있다.

이날 특히 6학년이 신입생들에게 씌워주는 왕관수여식을 통해 「큰 꿈, 더 넓은 세상」을 향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입학하는 동생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격려로 축하하였다.

입학식이 끝난 후 강당에 준비된 포토존에서 전체 선생님들과 신입생, 학부모가 함께 입학기념 사진을 찍어 배움의 첫 발을 내딛는 꿈나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더욱이 금번 입학식을 통해 죽리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 서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특색있는 학교문화 만들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의규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이 미래 역량을 키우며 자부심을 갖고 죽리의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