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 SW교육 창의적 체험학습의 전문성, 다양성, 창의성 확보 및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3월 4일(월)부터 6일(수)까지 2019년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 체험학습 강사 모집에 대한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강사는 ▲SW교육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능력, ▲SW교육 분야 대학(또는 대학원)을 졸업, ▲SW교육 분야 강의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가 제출하는 강의계획서는 SW분야의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하며, 엔트리(스크래치)등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햄스터, 에듀메이커보드 등 피지컬 컴퓨팅을 이용하여 학생 개별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교수학습자료를 작성해야 하며 강좌별(초등, 중등)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강의지원서, 강의계획서(교수학습자료 포함), 자기소개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고, 해당자에 한해 경력증명서,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해당분야 자격증 사본 등을 정보교육부(2층)에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체험학습 강사 선정은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모집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정보마당(학교인력채용공고), 대전교육정보원 홈페이지(http://dei.djsch.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042-865-604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SW분야의 전문적이고 능력 있는 강사를 선정하여 다양한 창의적 SW교육 체험학습을 운영함으로써 초·중학생들의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창의적 사고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여 SW교육이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