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3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2019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나선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평생학습 관련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우수프로그램 공모에는 지역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경험이 1년 이상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직장인 등을 위한 주말·야간교육 프로그램,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관 당 200만원 ~ 400만원 범위에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와 재료비, 홍보비 등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법인, 단체와 기관은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학습과(☎043-850-3932)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해 선정된 9개 기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에 대해 3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