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창평면은 지난 27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아동·청소년을 두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추진할 ‘행복온도올리기’ 사업에 대한 추진 계획과 복지자원 발굴, 관내 음식점과 연계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두유 및 밑반찬을 제공하는 사업 추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창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맞춤형 복지 실현과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다문화 및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한 공예교실 ‘도담도담 사랑방’을 운영하고, 저소득 가정의 생필품 지원,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긴급생계비 와 주거환경 개선, 친환경 전기버스를 이용한 문화체험 등 지역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김용문 창평면장은 “지역 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수 있도록 지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위원들과 뜻을 한데 모아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올해 협의체 위원들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될 행복온도올리기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