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9학년도 초등학교 의무취학 예비소집에서 소재가 확인되지 않아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던 11명의 소재를 모두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까지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관계자들의 애를 태웠던 아동 1명도 부모와 함께 중국에 거주 중인 것으로 외교부를 통해 공식 확인 하였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1월 7일까지 학교별로 초등학교 입학대상자 21,558명에 대한 예비소집을 실시했는데 716명의 아동이 미응소하였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즉각 이들의 소재 파악에 나섰으며 최종적으로 11명의 소재가 확인되지 않아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도교육청이 발 빠르게 조사하고 외교부와 경찰의 자료를 종합한 결과 올해 예비소집에 미응소한 아동 중 소재가 확인되지 않았던 아동 11명의 소재는 해외출국 5명, 타지역 전출 5명, 홈스쿨링 1명 등으로 파악됐다.

박혜숙 학교교육과장은 11명 학생 모두의 소재와 안전이 확인되어 다행이라며 “그동안 최선을 다해준 교직원과 관계기관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학대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예비소집 미응소자는 902명이었으며 그 중에 소재 미확인 아동은 12명이었다. 이들은 모두 경찰의 조사결과 소재가 확인되어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