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Wee센터는 2월 21일(목) 2기 학부모보듬위원회 발대식 및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전문가 위원 3명(변호사, 경찰관, 사회복지사), 학부모 위원(상담전문가) 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부모보듬위원회 1기는 교육감 공약이행사업 ‘3-5. 학부모교화위원회 제도 신설’에 따른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고, 지난해 대전교육청 학부모보듬위원회 조례(제4966호)가 제정됨에 따라 학부모보듬위원회 2기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학부모보듬위원회 발대식 후에는 학부모보듬위원회 1차 협의회 시간을 가져 학부모위원 중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1명씩 선출하였고, 학부모보듬위원회가 앞으로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한 상담 및 멘토링 역할, 통합적인 사례회의를 통한 상담 및 지원방법 결정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곽아미 학부모위원은 “학교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며, 위원장으로서 학부모보듬위원회를 잘 이끌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학부모보듬위원회가 보듬이라는 말뜻처럼 학생들을 따뜻하게 보듬어 성장과 발전을 돕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부모보듬위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 꾸준한 관심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