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신체활동 실천율 증가를 위해 내달 4일부터 운영되는 라인댄스교실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부프로그램은 라인댄스교실 2개와 하이컨디션 체조교실, 용두달빛 운동교실로 각각 30명씩 모집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체지방률이 높거나 만성질환자, 건강위험군 등의 시민을 운동 참여자로 우선 선발한다.

각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지도로 매년 지역 주민의 관심과 호응도가 좋고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던 프로그램으로

이중 용두달빛 운동교실은 4월부터는 좀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야외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시작 전, 후에는 체성분 검사와 기초건강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와 신체변화에 대한 개인별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신바람 바르게 걷기교실”이 4월부터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순환운동교실이 상시 운영 중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641-3281~3283, 32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