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월 21일(목) 10시에 대전교육청 5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촉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보듬위원회(이하 위원회) 사업은 대전교육청 조례로 지정되어 있는 사업으로 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청에서 2년 연속 실시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제2기 학부모보듬위원회의 학부모 위원은 상담활동에 조예가 깊은 상담 전공자로 4명이 위촉되었으며, 전문가 위원은 현직 경찰관, 법률 전문가, 사회복지사 1명씩 3명이 위촉되었다. 

위원회는 학교에서 상담 및 멘토링이 필요한 학생의 담임 및 상담교사의 신청을 받아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살핌을 지원하며, 학생의 상황에 따라 법률적 지원, 사회제도적 지원, 위기 지원 등이 이루진다.  

이번 위촉식에 참여한 사회복지사 박선미 위원은 “작년에 이어 활동을 할 수 있게 된 기희를 감사히 생각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의 상황에 맞는 사회적 지원을 찾아 학생들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부모보듬위원들이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만나며 학교뿐만 아니라 외부 장소에서도 멘토링을 진행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위원들께서 아낌없는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