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월 18일부터 2월 27일까지 방학을 맞이하여 공동육아나눔터 돌봄프로그램 ‘방학앤~ 다함께 놀자!’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돌봄프로그램은 맞벌이, 저소득 및 다문화가족의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공예, 놀이로 배우는 영어와 중국어, 요리수업, 창의활동 등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재원(12세)는 “돌봄교실에서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게 되었고 학원과 달리 재미있게 영어, 중국어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고 재원군의 어머님은 “우리 아이들이 뜻깊은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하였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정욱스님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프로그램을 더 활성화할 것이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이 친구들과 신나게 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하였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3월부터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놀자!”, 다문화자녀 지리교육 및 중국어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생일파티 또는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