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마을공동체 DB 플랫폼을 구축하고 올해부터 공동체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는 그동안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면서 공동체의 사업유형, 공동체 주민참여 등 세부적인 통계자료가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공동체 DB 플랫폼을 구축했다.

 공동체 DB 플랫폼은 지원한 공동체를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동체사업을 공모하고자 하는 주민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사업완료 후 결과보고까지 가능하다.

 또한, 5개 자치구와 연계하여 시와 자치구 공동체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은 공동체 DB 플랫폼(https://daejeonmaeul.kr/)에서 대전시 공모사업 내용들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대전시와 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올해부터 달라지는 공동체공모사업 신청방법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하는 ‘2019년 대전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설명회’에서 공동체 사업 신청대상자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대전시 최시복 공동체지원국장은 “앞으로는 시민이 공동체 사업 활동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공동체 DB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시 차원에서도 마을공동체 데이터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정책수립에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